본문 바로가기
독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by 하센세 2011. 12. 15.


아마 국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서적 중 가장 많이 팔렸을 거라 생각된다. 그 만큼 내용도 예제도 좋다.

특히 초급자들이 사용해 보기에 예제가 좋다. 다른 우수한 외국서적들도 내용은 좋지만 예제까지 깔끔한 책은 드물다.

지금은 1,2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처음에는 한권으로 다 보여줬다. 지금은 구글맵제어와 H/W센서 제어 부분이 들어오면서 1, 2권으로 나뉘어 졌다.

이 책은 물론 실력이 준전문가 이상인 분들에게는 정작 필요한 예제가 없네 너무 UI/UX에 포함된 내용만 많은것이 아니냐 등 공격도 많이 받던것 같던데 이책은 안드로이드를 처음 접한 사람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프레임웍 사용법을 알려준다.

강의를 많이 해본 저자라 그런지 설명이 친절하고 꼼꼼하다. 단 그 친절이 너무 지나쳐 책 앞부분에 너무 장~황한 설명에 지쳐 책을 덮어 버리게 만드는 지루함도 조금은 있다.

예제 위주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간단 간단한 샘플들이 만들어져서 쉽게 응용해 보기 좋게 만들어진 책이다. 

안드로이드 기본 프로그래밍을 가장 빠르게 그리고 꼼꼼하게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단, 구글맵, SQLite, OpenGL, NDK 등 더 전문적인 기술을 얻을려면 이 책이 아무리 두꺼워도 필요한 부분은 양이 적다. 더 전문적인 서적이 필요함은 두말하면 잔소리다.